X

에이코닉, 인플루언서 그룹 위드기어와 MOU 체결

이윤정 기자I 2022.11.03 09:30:33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에이코닉은 라이프스타일 인플루언서 비즈니스 기업 위드기어와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오경열 위드기어 대표(좌), 김준우 에이코닉 상무(우) (사진=㈜에이코닉)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공동으로 인플루언서 콘텐츠 제작과 마케팅, 상품 소싱과 신규 상품 개발, 인플루언서의 안정적인 수입구조 제공 등에 관해 긴밀하게 협업하기로 했다.

에이코닉의 이커머스 구축 플랫폼 CONIA(이하 코니아)에 입점해 있는 소상공인, 영세사업자와 같은 파트너를 위해 위드기어의 인플루언서와 함께 지속적으로 홍보성 콘텐츠를 생성하여 인지도를 상승시키고, 구매로 연결될 수 있는 마케팅을 전개하는 등 프리미엄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더불어, 위드기어가 보유하고 있는 인플루언서에게도 폭넓은 지원을 함께한다. 인플루언서가 활동하는 영역을 확대하고 시장 내에서 활약할 기회를 추가적으로 제공함은 물론 에이코닉의 코니아 플랫폼을 통해 추가적인 수입이 발생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인플루언서가 코니아를 통해 본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상품으로 구성한 특별 셀렉샵을 운영하여 안정적으로 수입을 유지될 수 있도록 하는 데 의미가 있다.

김규식 에이코닉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가 보유한 데이터와 기술을 바탕으로 공급자에게는 고객을 만나는 접점을 확대하고, 인플루언서에게는 새로운 가치창출의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고객에게도 상품 선택에 대한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는 등 건강한 이커머스 생태계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