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10개 매장만 한정 판매…희소성에 구매 경쟁
애플의 프리미엄 액세서리 전략 다시 주목
[뉴욕=이데일리 김상윤 특파원] 애플이 33만원짜리 ‘천 파우치’ 하나로 글로벌 시장을 또 들썩이게 했다.
 | | (사진=이세이 미야케 스토어 캡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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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플이 일본 디자이너 브랜드 이세이 미야케(Issey Miyake)와 협업해 출시한 스마트폰 파우치 ‘아이폰 포켓(iPhone Pocket)’이 공개 직후 전 세계에서 완판됐다.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모든 색상과 사이즈가 ‘배송 불가’로 표시됐으며, 오프라인 역시 극히 제한된 매장에서만 판매돼 희소성이 부각됐다.
아이폰 포켓은 애플이 “천 한 장의 발상에서 출발한 웨어러블 슬링”이라고 설명한 제품으로, 3D 니팅 구조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쇼트 버전은 150달러, 롱 버전은 230달러(약 33만원)에 책정됐으며, 다양한 아이폰 모델에 맞도록 늘어나는 소재를 적용했다. 소형 소지품을 함께 넣을 수 있도록 설계됐으나 외형 변형이 발생할 수 있다는 점도 함께 안내됐다.
애플은 이번 제품을 전 세계 10개 매장에서만 한정 판매했고, 미국에서는 뉴욕 소호점이 유일한 판매처였다. 공급량이 제한되면서 온라인은 출시 직후 전면 품절됐고, 일부 국가에서는 배송 일정 안내 없이 구매 페이지가 닫히는 등 수요가 빠르게 소진됐다.
 | | (사진=이세이 미야케 스토어 캡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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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미디어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가격을 둘러싼 논쟁도 이어졌다. “33만원짜리 천 파우치가 적정한가”라는 비판과 함께 “디자이너 협업 제품 특성상 컬렉션 성격이 강하다”는 반응이 엇갈렸다. 일부 이용자들은 “만우절 같다”, “과도한 프리미엄이 붙었다”고 지적했지만, 다른 이용자들은 “미야케 브랜드의 디자인 정체성이 반영된 패션 아이템”이라며 구매 의사를 밝히기도 했다.
업계에서는 애플이 지난 몇 년간 고가 액세서리를 지속적으로 선보인 점을 주목하고 있다. 애플은 앞서 19달러짜리 폴리싱 클로스, 999달러짜리 모니터 스탠드 등 이른바 ‘프리미엄 액세서리’ 전략을 통해 논란 속에서도 일정 수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바 있다. 이번 아이폰 포켓의 초기 완판도 이러한 흐름이 재현된 사례라는 평가가 나온다.
 | | (사진=애플 홈페이지 캡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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