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보스턴테러 용의자 닷새만에 검거…부상 심각

함정선 기자I 2013.04.20 12:59:20
[이데일리 뉴스속보팀]보스턴 마라톤대회 테러 사건의 용의자 중 도주한 조하르 차르나예프(19)가 19일(현지시간) 경찰에 체포됐다.

미 연방수사국(FBI)와 보스턴 경찰은 이날 오전 8시45분께 매사추세츠 주 워터타운 지역의 한 주택가에서 조하르와 수 시간 대치하다 그를 생포했다. 체포 과정에서 조하르는 중상을 입고 병원으로 옮겨졌다. 그는 체포 직전 주택가의 보트에 숨어 있던 것으로 알려졌다.

수사 당국은 조하르의 몸 상태를 살펴 본격적인 조사에 착수할 계획이다. 특히 조하르를 상대로 정확한 범행 동기와 배후 유무 등을 집중적으로 추궁할 전망이다.

또 다른 용의자인 조하르의 형 타메틀란(26)은 이날 동생과 함께 도주하다 새벽 1시15분께 몸에 폭탄을 두르고 경찰에 달려들다 총에 맞아 사망했다.

▶ 관련기사 ◀ ☞ 보스턴 테러 도주 용의자 20시간 만에 검거 ☞ 보스턴 테러 용의자 도주 중 체포 ☞ "보스턴 테러, 우리 짓"..용의자 형제, 인질에 밝혀 ☞ "보스턴 테러용의자들, 러시아 출신 형제"(종합) ☞ 美 보스턴 MIT 캠퍼스에서 총격사고..경찰 1명 사망 ▶ 관련이슈추적 ◀ ☞ 美 보스턴 폭발 사고

美 보스턴 폭발 사고

- 보스턴 마라톤대회 용의자 의식 회복 - 美FBI, 보스턴 테러 동기 규명에 난항..용의자 사형 선고받을 수도 - 보스턴 테러 도주 용의자 20시간 만에 검거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