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KCA, ‘2025 ICT 넥스트 어워즈’ 개최...9개 기업 장관표창 수상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윤정훈 기자I 2025.07.25 16:35:12

AI테크, 디지털 혁신, 미디어 콘텐츠 부문별 9개 기업 수상
미타운, 오토노머스에이투지, 무암, 에이트테크 우수사례 소개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이 주관한 ‘2025 ICT 넥스트 어워즈’가 25일 울 용산 로카우스에서 개최됐다.

ICT넥스트어워즈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원장상을 받은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KCA)
이번 행사는 ICT 주요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창출한 기업을 포상하고, 성과발표회를 통해 우수사례를 공유·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과기정통부 이주식 정보통신산업정책과장, KCA 이상훈 원장을 비롯해 우수기업 50개사 관계자 등 1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ICT 정책유공 수상식에서는 △AI테크 △디지털 혁신 △초연결 네트워크 △미디어?콘텐츠 △ESG 등 ICT 주요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둔 9개 기업이 과기정통부 장관표창을 수상했다.

이어진 성과발표회에서는 다음과 같은 대표 우수사례 4건이 소개됐다. 우수사례는 △3D 가상피팅 및 XR 기술을 활용한 AI패션 플랫폼(미타운, 전상빈 대표) △자율주행 기술 상용화를 위한 현지 맞춤형 솔루션(오토노머스에이투지, 한지형 대표) △AI영상 제작 플랫폼을 활용한 K-문학 콘텐츠의 글로벌 확산(무암, 현해리 대표) △AI를 활용한 재활용 선별 솔루션(에이트테크, 박태형 대표) 등을 주제로 발표됐다.

또 KCA는 행사현장에 50개 선정기업의 핵심성과를 전시하여 ICT 주요분야 성과 사례를 참석자들이 쉽게 공유토록 했다.

이상훈 KCA 원장은 “앞으로도 국내 우수벤처와 스타트 기업의 발전과 글로벌 성공을 위해 ICT기업의 든든한 성장 파트너로써 더 다양한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