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티졸은 손상된 연골 부위 관절강 내 바이오콜라겐을 주입함으로써 연골의 물리적인 마모를 완충해 통증을 완화하고 관절 기능을 개선하는 의료기기다. 카티졸의 주성분인 셀론텍의 바이오콜라겐은 미국 식품의약국(FDA) 원료의약품집(DMF)에 등재돼 있다.
셀론텍의 대표 제품인 카티졸은 △프라임(Prime) △엑티브(Active) △엑스트라(Extra) △울트라(Ultra) 등 총 4가지 용량의 제품군으로 구성돼 있다. 이 중 ‘카티졸 엑스트라’는 6개월 동안 최대 2회까지 투여 가능하다. 프라임, 엑티브, 울트라는 각각 동일 기간 내 최대 5회, 3회, 1회까지 중증도에 따라 투여할 수 있다. 셀론텍은 이번 ‘엑스트라’ 품목 허가를 시작으로 나머지 3개 제품에 대한 베트남 시판 허가 일정에도 속도가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셀론텍 관계자는 “베트남 지역 거점별 유통망 강화, 제품군 확대에 따른 환자 타깃층 확장 등 다각적인 출시 전략이 효과적인 시장 확대를 이끌 것으로 전망한다”며 “카티졸 외 동남아 주요 국가들에서 시판 허가 절차를 밟고 있는 안면필러 ‘테라필’과 ‘루시젠’, 힘줄·인대 재건용 ‘리젠씰’, 관절연골 재건용 ‘카티필’의 신속한 시장 진입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