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는 똑똑한 전세관리 이용자 연령별 비중에서 30·40대가 절반 이상(55%)으로 가장 많았다고 설명했다. 또 4명 중 1명 이상(28%)은 50대 이상 고객으로 중·장년, 시니어 고객층의 관심도 역시 높았다고 덧붙였다. 똑똑한 전세관리는 전셋집 안전진단 결과를 △안전 △비교적 안전 △주의 △주의(경고) 등 4가지 상태로 안내한다. 카카오뱅크는 주 1회 ‘안전도’ 결과를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해 등기나 집주인 정보 등 변동사항이 발생할 경우 고객에게 알림을 발송한다.
서비스 출시 후 6개월 간 고객이 진단받은 전셋집 안전도를 분석해보니 △주의 △주의(경고) 상태 비중이 38%로 나타났다. 일반적으로 최근 권리침해 이력이 있거나 소유권 관련 신청 사건이 진행 중인 경우 ‘주의’로 표시된다.
카카오뱅크는 이달 중순부터는 고객이 ‘안전도’ 결과에 대한 궁금한 점을 해소하고 적절한 대응 방안을 찾는 데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법률 종합 포털 ‘로톡’과의 제휴를 통해 법률 상담을 지원한다. 전셋집 안전진단 결과가 ‘주의’ 이하 등급으로 나오는 고객을 대상으로 변호사의 상담을 받을 수 있는 ‘15분 전화상담 쿠폰(3만원 한도)’을 제공한다. 전셋집 안전진단 결과 페이지에서 ‘전세 전문 변호사와 상담하기’를 선택하면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다. 로톡 모바일 앱에서 원하는 변호사를 선택해 예약하면 변호사와 직접 전화로 상담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고객의 편리한 주거 생활을 돕는 서비스를 넘어 전셋집 관련 궁금증과 불안감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드리고자 서비스 완성도를 높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거 관련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의 편리하고 안전한 주거 생활을 돕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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