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여기어때, 소상공인 운영 30곳 우수 펜션 '더블' 할인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선우 기자I 2025.07.18 18:45:35

온라인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사업 일환
30개 펜션 15% 할인에 5만원 추가 할인

[이데일리 이선우 기자] 종합 여행·여가 온라인 플랫폼 여기어때가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우수 펜션 이용 시 할인을 제공한다. 여기어때는 17일 중소벤처기업부, 한국중소벤처유통기업원과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전국 우수 펜션에 대해 최대 5만원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쿠폰 형태로 제공하는 기본 15% 할인에 최대 5만원 특별 쿠폰을 추가 제공하는 캠페인 대상은 ‘TOPS 펜션’ 30곳이다. TOPS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전국 소상공인의 성장 지원을 위해 추진하는 온라인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사업이다. 분야별 온라인 플랫폼사가 발전 가능성이 높은 지역 소상공인을 직접 발굴해 지원하는 방식이다.

유망 소상공인 발굴부터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 특별 기획전 또는 팝업 스토어 진행 등 3단계로 진행되는 사업 전반을 온라인 플랫폼사가 주도하는 게 특징이다. 배달의민족, 카카오 등이 참여한 TOPS 사업에 여기어때는 숙박 부문 플랫폼사로 참여해 30개 업체를 최종 선발했다.

TOPS 펜션에는 가평과 강릉, 경주, 여수 지역 풀빌라 등 전국 곳곳에 위치한 다양한 형태의 펜션이 포함됐다. TOPS 펜션을 예약하면 여기어때가 제공하는 최대 15% 국내 숙소 할인 쿠폰에 더해 최대 5만원의 특별 쿠폰을 적용해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결제수단별 할인 외에 실시간 렌터카 쿠폰팩을 받아 최대 3만 5000원 할인 혜택도 추가로 누릴 수 있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여름 휴가철 국내여행에 나서는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숙소를 합리적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이용후기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문 심사위원의 평가를 통해 30개 우수 펜션을 엄선했다”고 말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