써밋 리미티드 남천은 대우건설이 하이엔드(최고급) 주거 브랜드 ‘써밋’ 리뉴얼 후 선보이는 대단지 아파트다. 단지명에 적용된 ‘리미티드(Limited)’는 그간 경험하지 못했던 차별화된 상품성과 독보적 입지 등 한정된 가치를 담고 있음을 의미한다.
|
단지는 에테르노 청담, 한남 더 힐 등을 진행한 실내건축설계사무소 ‘이웨이(EWAI)’가 타입별 특성을 반영해 세 가지 콘셉트의 최고급 평면을 설계했다. 대부분의 가구는 광안대교 조망이 가능하도록 배치되며 거실과 주요 공간에 대형 창호를 적용해 개방감을 높였다.
거실 기준 최대 2.8미터(m) 천장고로 개방감을 극대화했고 광안대교 조망을 최대한 즐길 수 있도록 개구율(Opening ratio, 건축물의 벽면에서 개구부가 차지하는 비율)을 높인 프리미엄 AL 시스템 창호(이건창호)를 거실에 적용한다.
주차 공간은 가구 당 2.17대 수준으로 넉넉하다. 스마트폰으로 아파트 출입이 가능한 ‘모바일 원패스 시스템’을 비롯해 커뮤니티 공간 예약, 스마트 지진 경보 등의 다양한 기술을 탑재한다.
써밋 리미티드 남천은 남천동 중심 입지로 꼽히는 메가마트 이전 부지에 들어선다. 해당 부지는 광안대교 진·출입부에 위치한 대형 필지로 부산 내 보기 드문 규모와 탁월한 조망권을 갖춰 희소성이 높다. 광안대교를 통해 센텀시티와 해운대, 동부산 관광단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도보권에 부산 지하철 2호선 남천역과 경성대·부경대역이 위치한 더블 역세권 단지다.
반경 1.2km 내에 남천초, 남천중, 대천중, 대연고, 분포중, 분포고, 부경대, 경성대 등이 위치해 있다. 남천동 명문 학원가도 가깝다.
대우건설 분양 관계자는 “해운대 엘시티 공급 이후 부산 하이엔드 시장에 10년 만에 등장한 새 아파트로 하이엔드의 기준을 새롭게 쓸 랜드마크가 될 것”이라며 “오션 프리미엄과 함께 최상의 주거 가치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써밋 리미티드 남천의 견본주택 ‘써밋 갤러리 남천’은 부산 해운대구 우동 1522번지에 위치하며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에 수상한 이력이 있는 WGNB가 설계를 담당했다. 써밋 갤러리 남천에는 박서보, 이배 등 유명 작가의 작품 전시 및 도슨트 운영 등의 볼거리가 마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