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네오위즈, '지 퓨전 게임 페스트 2025' 참가…인디게임으로 中 공략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아름 기자I 2025.06.23 16:22:08
[이데일리 김아름 기자] 네오위즈(095660)가 중국의 오프라인 게임 행사 ‘지 퓨전 게임 페스트 2025(G-Fusion Game Fest 2025)’에 참가한다고 23일 발표했다.

중국의 대표적인 게임 및 서브컬처 전문 미디어 플랫폼 ‘지코어즈(GCORES)’가 개최하는 해당 행사는 오는 6월 28일, 29일 양일간 중국 베이징 쇼우강 전시관에서 열린다. 네오위즈는 자사가 운영하는 인디게임 공모전 ‘네오위즈 퀘스트’ 부스를 설치해 중국 현지 관람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중국 시장 내 ‘네오위즈 퀘스트’의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하고, 네오위즈의 글로벌 퍼블리싱 역량을 알리기 위한 전략적 행보다.

이번 행사에서 네오위즈는 개성 넘치는 인디게임 3종을 선보인다. 관람객들은 게임별 시연대에서 직접 게임을 플레이하고, 글로벌 퍼블리셔로 성장한 네오위즈와 ‘네오위즈 퀘스트’ 공모전에 대한 정보도 함께 접할 수 있다.

참가 게임은 포스트 아포칼립스 세계관의 스토리 기반 퍼즐 플랫포머 ‘안녕서울: 이태원편’, 탐정 루카스의 시점으로 전개되는 긴장감 넘치는 탐정 퍼즐 게임 ‘킬 더 섀도우’, MOBA(Multiplayer Online Battle Arena) 조작 방식과 로그라이크 장르를 결합한 액션 게임 ‘셰이프 오브 드림즈’이다. 이용자들은 각기 다른 장르의 게임을 시연하며 게임의 고유한 매력과 핵심 콘텐츠를 직접 체험할 수 있다.

관람객 대상의 ‘복권 이벤트’도 진행한다. 전시 중인 인디게임 3종을 스팀 위시리스트에 모두 등록하거나, 현장에서 한 개 이상의 게임을 플레이하면 복권 한 장을 지급한다. 복권 당첨자에게는 스티커, 키링, 부채 등 게임별 굿즈 중 하나가 랜덤으로 제공된다.

네오위즈는 중국 ‘코어블레이저(COREBLAZER)’가 ‘네오위즈 퀘스트’의 글로벌 전략 파트너로 선정됐다는 소식도 함께 전했다. ‘코어블레이저’는 모바일 게임 ‘명일방주’로 잘 알려진 중국 게임 개발사 ‘하이퍼그리프(HYPERGRYPH)’가 설립한 게임 지원 브랜드로, 우수 개발팀의 창작활동을 장려하고 지원한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이번 ‘지 퓨전 게임 페스트’ 참가를 통해 중국 내 네오위즈와 ‘네오위즈 퀘스트’ 브랜드의 인지도를 한층 높일 것”이라며 “앞으로도 ‘코어블레이저’와 함께 게임 퍼블리싱, 투자, 한중 게임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장기적인 협력관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