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미래엔, '킹 오브 킹스' 원작 '예수의 생애' 국내 출간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혜미 기자I 2025.07.16 14:49:40

찰스 디킨스의 명작…예수의 삶과 가르침 전해

[이데일리 김혜미 기자] 북미지역에 이어 한국에서 개봉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애니메이션 ‘킹 오브 킹스’의 모티브가 된 고전 명작 ‘예수의 생애’가 16일 출간됐다.

(사진=미래엔)
교과서 발행부수 1위 기업 미래엔의 성인 단행본 출판 브랜드 북폴리오에 따르면 예수의 생애는 영국 문학의 거장 찰스 디킨스가 자녀들에게 예수의 삶과 가르침을 전하기 위해 손글씨로 직접 써내려간 이야기다. 작가가 아닌 아버지이자 신앙인으로서 디킨스가 남긴 이 작품은 아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따뜻한 문체로 예수의 생애를 전한다.

디킨스는 이 원고가 세상에 공개되지 않길 바라며 생전에 출판을 금지하는 유언을 남겼다. 그 뜻에 따라 오랫동안 가족들에 의해 소중히 보관돼 왔으나 이후 손자들의 결정으로 사후 85년이 지난 1934년 처음으로 출간됐다. 오늘날에는 단순한 종교적 서술을 넘어 부모와 자녀가 함께 읽으며 믿음과 사랑의 가치를 되새길 수 있는 고전으로 자리잡았다.

예수의 생애는 16일 개봉한 애니메이션 킹 오브 킹스에 창작적 영감을 준 작품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킹 오브 킹스는 지난 4월 북미에서 먼저 개봉했으며 한국 영화 역대 박스오피스 1위, 아시아 애니메이션 역대 2위에 오르며 흥행성과 작품성을 모두 인정받은 바 있다.

위귀영 미래엔 출판개발실장은 “’예수의 생애’는 대문호 찰스 디킨스가 자녀에게 전하고 싶었던 삶의 지혜와 따뜻한 가르침이 고스란히 담긴 이야기”라며 “종교를 넘어 모든 세대가 함께 공감할 수 있는 고전으로 오래도록 기억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