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K-뷰티, 전 세계에 알린다…인플루언서 홍보단 발대식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박태진 기자I 2025.06.26 12:12:47

레오제이 등 홍보단 26인 위촉
제품 리뷰·트렌드 메신저 활약

[이데일리 박태진 기자] 서울시는 26일 오전 10시 시청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2025 서울뷰티위크’ 공식 홍보단 발대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글로벌 뷰티 박람회인 서울뷰티위크는 오는 8월 28~30일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린다.

뷰티·테크 분야 기업과 바이어, 유통사, 투자사 등이 참여하며 기업전시, 수출 상담, 강연, 체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발대식에는 오세훈 서울시장과 K-뷰티 인플루언서 레오제이를 비롯한 26명의 홍보단이 참석했다. 홍보단은 메이크업, 패션, 일상 브이로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인 크리에이터 26인으로 꾸려졌다. 이날 특별게스트로 프로골퍼 박진이도 자리를 함께했다.

홍보단 대표를 맡은 레오제이는 142만 팔로워를 보유한 인기 메이크업 아티스트이자 유튜브 크리에이터다. 그가 지난해 제작한 서울뷰티위크 홍보 콘텐츠는 103만 조회수, 33만 ‘좋아요’를 기록한 바 있다.

홍보단에는 유튜브 구독자 132만명의 ‘한나 코레아나(Hanna Coreana)’를 포함한 메가 인플루언서들도 대거 참여한다. 이들의 전체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팔로워 수는 약 670만명에 이른다고 시는 전했다.

이들은 단순 홍보를 넘어 서울뷰티위크에 참여한 브랜드와 소비자를 잇는 트렌드 메신저로 활약할 예정이다.

발대식 이후부터 8월까지 약 2개월간 참여 브랜드 제품 관련 리뷰와 품평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통해 K-뷰티를 전 세계에 알릴 계획이다.

한편 오 시장은 이날 발대식에서 MZ세대 사이에서 유행하는 밸런스 게임에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