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코닥어패럴, ‘라이선스 인터내셔널 어워즈’ 수상 영예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김정유 기자I 2025.06.27 14:28:28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하이라이트브랜즈는 자사가 전개하는 패션 브랜드 ‘코닥어패럴’이 최근 ‘2025 라이선스 인터내셔널 엑설런스 어워즈’에서 최고의 리테일 부문 수상을 했다고 27일 밝혔다.

라이선스 인터내셔널 엑설런스 어워즈는 매년 전 세계 브랜드, 기업, 콘텐츠 지식재산(IP) 중 라이선스를 통해 가장 뛰어난 성과를 보인 기업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올해는 전 세계에서 800개 이상의 후보가 출품됐으며, 이중 코닥은 총 3개 부문에 노미네이트돼 2개 부문을 수상했다. 이중 1개 부문을 코닥어패럴이 수상하며 한국 브랜드의 저력을 증명했다.

코닥어패럴은 2019년 하이라이트브랜드 계열사인 모던웍스가 미국 코닥 본사와의 라이선스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시작됐다. 지난 5년간 전국에 길거리 매장 15개, 단독 매장 108개를 오픈했다. 최근엔 한국을 넘어 중국·대만·일본 등 아시아로도 확장하고 있다.

코닥어패럴의 이번 수상은 지난 130여년간 코닥이 축적한 브랜드 유산을 창의적이면서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유통 전략이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코닥어패럴은 지난해 1월 서울 성수동에 코너샵 플래그십 스토어를, 같은 해 11월 명동에는 2층 규모의 대형 독립 매장을 열었다.

매장 곳곳에 브랜드 아카이브가 고스란히 담긴 공간과 포토공간을 조성, ‘브랜드에 대한 직관적 경험을 선사하는 장소’로 운영하고 있다.

코닥어패럴 관계자는 “코닥은 세계 최초의 롤필름을 만든 브랜드로, 코닥어패럴은 이 같은 혁신성과 대중성을 모두 갖춘 브랜드 역사 위에 존재한다”며 “제품력뿐 아니라, 브랜드 가치와 경험을 동시에 전달하는 어패럴 브랜드로서 세계 무대에서 더 많은 사랑을 받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미국 코닥 본사 측도 “코닥어패럴은 브랜드 헤리티지를 창의적으로 재해석하고 이를 유통과 콘텐츠, 공간으로 연결한 뛰어난 사례”라며 “창의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은 자랑스러운 글로벌 파트너”라고 전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