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간 휠라홀딩스는 스포츠 브랜드 ‘휠라’를 비롯해 미국 골프 자회사(아쿠쉬네트), 중국법인 등을 통해 다양한 브랜드를 운영해왔다.
하지만 휠라홀딩스라는 사명이 휠라 브랜드와 직접 연결돼 다양한 브랜드 기업으로서의 정체성이 외부에 충분히 전달되지 않는다는 의견이 많았다.
휠라홀딩스는 이 같은 외부 요구를 반영, 모든 산하 계열사와 브랜드를 아우르는 전략적 포트폴리오 운영을 위해 사명 변경을 단행했다.
사명 변경과 관계없이 휠라를 비롯한 모든 브랜드는 기존과 같이 독립적으로 운영한다.
새로운 사명인 미스토(Misto)는 ‘조화’, ‘다양성’을 뜻하는 이탈리아어다. 다양한 가능성을 연결하고 창의적인 방식의 변화를 이끌어 내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미스토홀딩스는 사명 변경에 맞춰 새로운 기업 색상과 로고를 개발했다.
로고는 유연함과 예리함이 조화를 이루는 가로형 워드마크로 기존의 경계를 넘어 지속적인 성장을 상징하며, 강렬한 붉은 색을 통해 기업의 역동적인 에너지와 끊임없는 혁신을 추구하는 모습을 형상화했다.
더불어 미스토홀딩스는 기업 공식 홈페이지도 새롭게 개편해 공개했다. 향후 고객을 포함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원활한 소통을 위해 다양한 채널을 통해 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윤근창 미스토홀딩스 대표는 “그동안 다양한 브랜드를 운영하며 글로벌 브랜드 포트폴리오 기업으로서의 정체성을 공고히 다져온 휠라홀딩스가 새로운 가능성을 개척하기 위해 미스토홀딩스로 기업명을 변경하게 됐다”며 “사명 변경과 함께 미스토홀딩스의 각 계열사와 브랜드 간 성장 기회를 모색해 단일 브랜드의 한계를 뛰어넘는 선도적인 글로벌 패션 지주사로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