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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 확대를 이끈 주역은 브랜드 내 베스트셀링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SUV) ID.4와 플래그십 전기 세단 ID.7, 컴팩트 해치백 ID.3다. 폭스바겐은 균형 있는 전기차 포트폴리오 전략을 바탕으로 유럽 내 전동화 경쟁력을 공고히 했다는 평가다.
국내 시장에서도 ID.4와 ID.5를 주축으로 한 전기차 전략이 점차 자리를 잡고 있다. 상반기 ID.4, ID.5 두 모델의 판매량은 총 1704대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겨냥한 모델 구성으로 소비자 호응을 얻었다.
2022년 국내 출시된 ID.4는 효율적인 드라이브 시스템과 첨단 사양, 이질감 없는 주행 감각을 갖춘 정통 SUV 모델로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ID.4는 올해 1분기 기준 유럽 브랜드 전기차 중 국내 단일 모델 판매 1위를 기록했고, 상반기에도 2위를 지키며 누적 판매 6000대를 넘겼다.
올해 5월 국내 인도를 시작한 ID.5는 쿠페형 전기 SUV로, SUV 특유의 공간 활용성과 쿠페 디자인을 결합했다. 실용성과 스타일을 동시에 추구하는 소비자를 겨냥해 빠르게 국내 시장에 안착하고 있다.
폭스바겐코리아 관계자는 “‘모두를 위한 전기차’라는 전동화 전략 아래 글로벌 시장을 공략 중”이라며 “폭스바겐코리아 역시 ID.4와 ID.5를 시작으로 다양한 전기차 세그먼트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