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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려아연, ‘찾아가는 운전면허 민원서비스’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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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나 기자I 2025.06.23 11:16:27

온산제련소, 임직원 운전면허 갱신·적성검사 간편 해결
협력사 임직원까지 참여해 큰 호응…"근로자 편의 증진"

[이데일리 하지나 기자] 고려아연 온산제련소는 자사와 계열사, 협력사 임직원들이 운전면허 관련 민원을 현장에서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운전면허 민원서비스’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고려아연 온산제련소가 한국도로교통공단 울산운전면허시험장과 협업해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 간 온산제련소와 사택 일대에서 실시한 ‘찾아가는 운전면허 민원서비스’는 평일에 운전면허 시험장을 방문하기 어려운 임직원들이 업무시간 중 사내에서 손쉽게 민원 처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한국도로교통공단 울산운전면허시험장에 따르면 올해 울산권 적성검사(갱신) 대상자는 전년 대비 약 3만명이 증가한 11만6957명으로, 울산시민 10명 중 1명이 대상자인 것으로 집계됐다. 그러나 올해 1분기 적성검사 완료자는 대상자의 약 20% 수준인 2만 3457명에 불과한 만큼, 연말에 인원이 몰릴 경우 대기시간 증가로 인한 시민들의 불편이 예상된다.

이에 고려아연은 온산제련소·계열사·협력사 임직원 및 사택 거주 임직원 가족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찾아가는 운전면허 민원서비스’에 대한 사전 수요조사를 실시했다. 이어 온산제련소 1공장 교육장과 사택 복지관 로비에 전용 민원접수 창구를 마련했다. 민원접수 창구에서는 서류작성부터 갱신신청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했다.

고려아연 온산제련소 임직원 사택 로비에서 ‘찾아가는 운전면허 민원서비스’를 실시하는 모습
이번 ‘찾아가는 운전면허 민원서비스’는 고려아연과 계열사, 협력사 인원 70여명이 참여해 큰 호응을 얻었다. 고려아연 온산제련소 관계자는 “이번 민원서비스 제공 대상자를 온산제련소 임직원뿐만 아니라 협력사로 확대한 것은 ‘상생복지’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안전·복지·편의를 아우르는 다양한 현장 중심의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하고, 작업 환경의 특수성을 고려한 맞춤형 복지제도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고려아연 온산제련소는 근로자의 권익보호는 물론 지역사회와 상생을 기반으로 하는 지속가능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앞으로도 온산제련소는 임직원에 실질적인 편의를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전개해 근로자 편의를 증진해 나갈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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