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씨이랩, 레노버와 OEM 계약 체결...AI 인프라 시장 본격 확대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지은 기자I 2025.07.15 09:22:56

AI 인프라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운영
"다양한 산업 수요에 맞춰 선제적 대응"

[이데일리 이지은 기자] 비전 AI 전문기업 씨이랩(189330)은 레노버 글로벌 테크놀로지 코리아(ISG)와 OEM(주문자상표부착)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계약을 통해 양사는 레노버의 고성능 인프라스트럭쳐 솔루션에 씨이랩의 GPU 최적화 소프트웨어를 결합한 AI 통합 어플라이언스를 구성한다. 해당 솔루션은 산업별 요구에 최적화된 형태로 설계됐다. 고객이 AI 인프라를 보다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씨이랩의 GPU 최적화 소프트웨어는 다양한 AI 워크로드 성능 향상과 운영 효율을 높인다. 레노버의 폭넓은 서버 및 엣지 디바이스 라인업과 결합해 산업 전반에 걸친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할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한다.

씨이랩은 Vision AI, 디지털 트윈 등 AI 솔루션 기반 산업별 특화 기술력을 바탕으로 반도체, 자동차, 금융, 공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을 확보해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고성능 AI 인프라 시장에서 수익을 본격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레노버 글로벌 테크놀로지 코리아는 글로벌 기술 리더로서 ‘모두를 위한 더 스마트한 AI’ 비전을 바탕으로 고객 중심, 비즈니스 성과 창출, 엔드 투 엔드 경험에 기여하는 최첨단 인프라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다. 엣지, 클라우드, 에널리틱스, 인공지능 서비스형 인프라를 통해 안정성과 확장성, 유연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비즈니스 과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

채정환 씨이랩 대표는 “이번 OEM 계약은 씨이랩의 AI 인프라 사업 역량을 본격적으로 확장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라며 “레노버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고성능 AI 인프라를 빠르고 안정적으로 제공해 다양한 산업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