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베스핀글로벌, AWS 행사서 '금융 AI 혁신' 전략 제시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최연두 기자I 2025.06.23 10:35:11

지난 19일 열린 AWS 금융 콘퍼런스
장익철 베스핀글로벌 본부장 세션 발표

[이데일리 최연두 기자] 베스핀글로벌은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사(CSP) 아마존웹서비스(AWS)가 지난 19일 주최한 금융 콘퍼런스에 참여해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금융사업 혁신 전략을 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장익철 베스핀글로벌 본부장이 지난 19일 열린 ‘AWS FSI 콘퍼런스 2025’에서 발표하고 있다.(사진=베스핀글로벌)


서울 여의도에서 개최된 이번 콘퍼런스는 ‘금융 비즈니스 혁신을 위한 클라우드 전환 가속화’를 주제로, 금융 산업의 클라우드 도입과 애플리케이션 현대화를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AWS의 국내외 파트너사들이 금융 산업의 안정성과 보안을 확보하면서 디지털 전환을 성공적으로 이끈 사례들이 다수 소개됐다.

행사는 △금융권 생성형 AI 서비스 및 데이터 기반 혁신 사례 △서비스 복원력·보안 △금융 서비스 운영 고도화 세 가지 트랙에서 총 20여건의 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베스핀글로벌은 에이전틱 AI 구축과 운영을 통한 금융 산업의 혁신 방안을 발표했다. 현장 전시 부스에서는 금융권 대상 맞춤형 AI 도입 컨설팅과 제품 시연도 진행했다.

장익철 베스핀글로벌 데이터 AI 본부장은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국내 금융권에서도 생성형 AI 활용에 대한 요구가 얼마나 큰지 실감할 수 있었다”며 “베스핀글로벌의 다양한 금융 솔루션을 통해 AI 활용을 고민하는 기업들에게 유용한 해결책을 제공하는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