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매장 오픈 당일에는 오전부터 결제를 위한 줄이 길게 늘어서며 현지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안다르 관계자는 “매장 운영 첫날부터 영업 종료까지 대기줄이 이어졌다”며 “현지 업계 관계자들 역시 프리미엄 애슬레저 브랜드로서 안다르의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매장에서는 요가, 러닝, 필라테스 등 다양한 운동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활용 가능한 라이프스타일 애슬레저 제품이 판매된다. 여성·남성 제품군 모두 갖췄으며, 기능성 소재 기업과의 공동 개발을 통해 고기능성 원단을 적용한 제품들을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안다르는 이미 지난해 10월 호주 온라인 스토어를 선제적으로 열고 시장 테스트를 진행해왔다. 제품 수요에 대한 이해도를 바탕으로 자체 물류 인프라를 구축하는 등 오프라인 진출 전 준비 단계를 거쳤다. 온라인을 통한 브랜드 사전 인지 효과와 물류 대응력을 바탕으로 현지 소비자들의 수요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다는 강점을 갖췄다.
공성아 안다르 대표는 “고소득 국가를 타깃으로 한 글로벌 시장 확대 전략에 따라 싱가포르와 일본에서 브랜드 경쟁력을 확인했다”며 “호주를 교두보 삼아 서구권 공략에 더욱 속도를 내고, K애슬레저를 대표하는 브랜드로서의 저력을 보여주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