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중부대, 일·학습 병행 훈련 평가서 4년연속 '우수'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정재훈 기자I 2025.06.16 10:20:38
[고양=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학생을 지원하는 중부대의 훈련 체계가 정부 평가에서 4년연속 A등급을 받았다.

중부대학교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2024년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 성과평가’에서 A를 획득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중부대학교 제공)
이번 평가에서 중부대는 신규 학습기업 발굴과 외부평가 합격률 등 정량평가 전 영역에서 만점 또는 고득점을 획득하고 정성평가에서도 우수한 점수를 받아 2021년 A등급, 2022년 S등급, 2023년 A등급을 이어 2024년 A등급을 달성, 4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일학습병행은 대학과 기업에서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기반으로 한 직무 중심의 체계적 훈련을 통해 기업 핵심인재양성과 고용 창출에 기여하는 사업이다.

중부대 공동훈련센터는 2014년 일학습병행 공동훈련센터로 최초 지정돼 계약학과와 재직자 자격형을 운영하는 훈련기관으로 현재 신규 학습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참여 혜택으로는 학습기업 대상 정부 재정 지원, 고용안정 혜택 등이 있다.

최대수 중부대 공동훈련센터장은 “학습기업과 학습근로자의 애로사항을 개선해 경기북부권역의 최우수 센터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