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고양시, 경기북부 드론산업 발전 주도…우수사례 공유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정재훈 기자I 2025.07.24 07:11:51
[고양=이데일리 정재훈 기자] 고양시가 경기북부 드론산업 활성화를 주도한다.

경기 고양특례시는 지난 23일 경기대진테크노파크에서 열린 ‘경기북부 드론산업 발전 실무협의체 출범 회의’에 참석했다고 24일 밝혔다.

(사진=고양특례시 제공)
실무협의체 회의는 경기북부 대개발 전략산업인 첨단 방위 드론 산업의 발전과 지역 간 협력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했으며 고양시를 비롯해 경기도와 남양주, 양주, 의정부, 포천 등 지자체와 드론작전사령부, 제5군단, 한국항공대학교, 경기교통공사, 경기대진테크노파크 등 기관이 참여했다.

회의에서는 경기북부 드론산업의 현황과 비전을 공유하고 △실무협의체 운영 목표와 방향성 △규제특례 및 테스트베드 구축 방안 △교육훈련 및 인재양성 방안 등을 논의했다.

고양시는 이 자리에서 경기북부 드론산업의 공동 발전과 지속 가능한 성장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드론 기술혁신 실증연구를 위한 산·학·연 협력체 운영과 드론스테이션 구축 등 지역 기반의 산업육성 사례를 공유했다.

아울러 각 기관은 지역의 드론산업 육성을 위한 다양한 협력 방안을 제시했다.

시 관계자는 “고양시가 드론·UAM 산업의 거점도시로 도약하고 경기북부 드론산업의 발전을 주도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며 “실무협의체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구체적인 성과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