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음 한 달간 상품 진열대부터 쇼핑백, 직원 유니폼의 뱃지까지 올리브영 매장 곳곳이 산리오의 ‘태닝’ 에디션 일러스트로 꾸며진다.
인기 캐릭터인 △헬로키티 △마이멜로디 △포차코 △폼폼푸린 △시나모롤 △쿠로미 등 6종을 해변·피크닉·수박 등 여름 콘셉트의 올리브영 단독 디자인으로 개발했다.
올리브영은 입점 브랜드까지 협업 범위를 넓혔다. K뷰티·K웰니스 카테고리의 32개 브랜드가 올리브영과 함께 기획한 200여종의 상품을 출시한다. 올리브영은 산리오와 계약을 체결해 참여 브랜드의 라이선스 비용을 지원했다.
산리오 태닝 에디션 상품은 △이너뷰티 △기초화장품·마스크팩·선케어 △헤어·바디케어 △색조화장품 △라이프스타일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출시된다.
구매 고객을 위한 한정판 상품도 선보인다. 이번 프로모션 기간 중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7만원 이상 구매하면 산리오 기획상품을 받을 수 있다.
다음달 1일부터 총 세 차례에 걸쳐 비치타월, 메쉬백, 워터보틀·참 세트를 각각 선착순 증정한다.
성수와 홍대에서는 체험형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다음달 1일부터 31일까지 ‘올리브영N 성수’, 다음달 4일부터 27일까지는 ‘트렌드팟 바이 올리브영홍대’에서 각각 진행된다.
트렌드팟 바이 올리브영홍대에서는 산리오의 미니 부채를 기본 증정하고, 구매액에 따라 미니 타투, 포토부스 촬영권, 미니백 키링 등을 추가로 준다.
올리브영N 성수에서는 카테고리별로 마련된 미션을 완료하면 한정판 플레이키트인 ‘N’s Paper’를 선착순 증정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여름을 맞아 올리브영을 찾는 국내외 고객들에게 새로움과 즐거움을 주고자 진행하는 프로모션으로, 매력적인 구성의 기획 상품과 한정판 굿즈 등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입점 브랜드들이 IP를 활용한 마케팅을 활발히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안을 다양하게 고려 중”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