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약효 떨어져 몸 긁고 꼬고…강남서 잡힌 남성 [영상]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장영락 기자I 2025.07.11 06:19:15

강남 한 초등학교 인근서 이상행동, 마약 검사 후 체포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서울경찰청이 운영하는 서울경찰 유튜브에 마약 사범의 이상 행동이 담긴 영상이 올라와 마약 위험성을 경고했다.
서울경찰 유튜브 캡처
9일 채널에는 ‘길거리에서 이상행동 보이던 사람의 정체.. 경찰 의심으로 검거’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달 서울 강남 한 초등학교 인근 도로에서 이상 행동을 보이던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는데, 마약 검사 결과 메스암페타민(필로폰)을 복용한 것으로 확인돼 구속됐다.

이 남성은 도로에 앉아 몸을 긁거나 꼬고, 고개를 흔드는 등 이상 행동을 상당 시간 반복해 주변에서 신고를 했고, 경찰이 출동해 남성을 확인했다.

경찰이 남성에게 ‘마약을 했느냐’고 묻자 이 남성은 “예”라고 답했다고 돌연 번복하는 등 정상적인 의사소통도 힘든 상황이었다.

경찰은 파출소로 남성을 임의 동행해 추가 조사를 진행했다. 파출소에서도 이 남성은 몸을 긁고 불안해 하는 모습을 계속 보였다.
서울경찰 유튜브 캡처
이후 실시한 마약 검사에서 메스암페타민이 검출됐고 경찰은 현행범으로 남성을 체포했다.

이 남성은 마약 투약 부작용으로 가려움을 느껴 몸을 계속 긁는 등의 행동을 한 것으로 보인다. 메스암페타민은 약효가 떨어지면 심한 가려움이 발생해 투약자들이 몸을 계속 긁어 몸에 상처를 남기는 일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틱장애와 같은 이상행동, 정서적 불안에 따른 조울 증세 등도 알려져 있는데, 체포된 남성의 행동과 대부분 일치한다.

메스암페타민은 강력한 각성 효과를 가지는 마약류로 마약류 중에서도 의존성이 매우 강한 약물로 알려져 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