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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히 “부유식 액화천연가스 생산저장하역설비(FLNG)에 대해서 독점에 가까운 사업자의 지위가 지켜질 것이라 내다본다”며 “제품별로 수주 시점이 변경될 경우 그에 맞게 추정치를 조정할 계획이지만, 실적 추정치로 반영할 수 없는 군함 수출 얘기로 밸류에이션 프리미엄을 받고 있는 경쟁사에 비해 편안하다”고 분석했다.
이에 삼성중공업이 업종 커버리지 기업 가운데 상승 여력이 가장 크다며 조선 업종 최선호주로 꼽았다. 강경태 연구원은 “2028년 연결 매출액은 15조 2318억원, 영업이익은 2조 5485억원(영업이익률 16.7%)으로 추정한다”며 “제품별 실적은 상선 11조 6280억원, 해양 2조 8838억원, 토건 7200억원으로 추산한다”고 진단했다.
강 연구원은 “2028년 상선 매출액을 추정하기 위해서는 2029년 상선 수주잔고를 설정해야 하는데, 가장 중요한 LNG 운반선의 경우 2028~2029년 납기 가용 슬롯을 모두 1척당 2억6000만달러에 판매한다고 가정했다”고 전했다.
이어 “2028년 해양 매출액을 추정하기 위해서, fronglog로 확보한 프로젝트 모두가 실제 계약으로 이어진다 가정했다”며 “2025년 안에 ENI Coral Sul 2호기, Delfin 1호기, 2026년 안에 Western, Golar를 수주해서 공정률에 따라 매출액을 추정했다. 해양 작업 부하를 대비하기 위해 인력과 시설에 투자할 것이며, 인근 파트너 야드를 확보해 작업량을 분산할 것으로 내다본다”고 판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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