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넥타이의 인기는 무신사 랭킹에서도 눈에 띈다. 무신사에서 지난 2월 한 달간 가장 인기 있었던 상품을 집계한 ‘2월 월간 랭킹’에는 인기 패션 액세서리 30위 중 11개가 넥타이였다. △아노블리어 ‘워렌 슬림 타이’(2위) △무신사 스탠다드 ‘실크 내로우 솔리드 넥타이’(4위) △넌블랭크 ‘슬림 타이’(22위) △드로우핏 ‘슬림 모던 타이’(24위) 등이 주목을 받았다.
검색량 추이에서도 넥타이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다. 올해 1~2월에 무신사 스토어에서 넥타이 검색량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배 가까이 급증했다. 같은 기간 여성 고객의 넥타이 검색량도 2.3배 이상 뛰었다.
아빠 옷장에서 꺼내 입은 듯한 ‘대디 코어(Daddy Core?대디와 놈코어의 합성어)’ 패션 트렌드도 젊은 여성 고객 사이에서 넥타이가 인기를 끄는 요인 중 하나다. 여성 패션 브랜드 드로우핏 우먼은 스트라이프 패턴과 자카드 소재를 활용한 여성용 넥타이 ‘레이어 트윌 타이’를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마우솔레움의 ‘로고 자수 슬림 수트 타이’도 브랜드의 인기 상품으로 자리 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