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제주항공·열린의사회, 필리핀 세부서 해외 의료봉사 실시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
이다원 기자I 2025.06.08 09:36:53

치과·한의과 등 진료…의약품 처방도
14년째 지속…지역사회 보건 인식 제고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제주항공(089590)이 사단법인 열린의사회와 함께 14년째 해외 의료봉사를 이어가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제주항공과 열린의사회 자원봉사자들이 지난 7일(현지시간) 필리핀 세부에서 주민들을 진료하고 있다. (사진=제주항공)
제주항공과 열린의사회는 지난 6월 4일부터 9일까지 필리핀 세부의 탈리사이, 만다우에, 라푸라푸 지역에서 제26차 해외 의료봉사 활동을 진행한다.

이번 봉사에는 제주항공 임직원과 의료진, 일반인 자원봉사자 등 총 34명이 참여해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무료 진료를 실시했다. 진료과목은 응급의학과, 정형외과, 재활의학과, 치과, 한의과 등이다.

또한 의약품 처방, 기초 보건 교육을 실시하고 현지 주민들의 건강 상태에 맞춘 생활 실천형 건강 상담도 병행했다.

제주항공과 열린의사회 자원봉사자들이 지난 7일(현지시간) 필리핀 세부에서 주민들을 진료하고 있다. (사진=제주항공)
제주항공과 열린의사회는 2011년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베트남, 태국, 라오스 등 제주항공 취항지에서 꾸준히 의료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이야 말로 기업과 사회가 동반 성장하는 방법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제주항공은 다양한 자원을 활용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나눔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 AI가 핵심만 딱!
애니메이션 이미지지

주요 뉴스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상업적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