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에스엠씨, 기업홍보영상 유튜브 조회 500만건 돌파

by김정유 기자
2018.10.18 20:00:00

사진=더에스엠씨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뉴미디어 콘텐츠업체 더에스엠씨는 SK하이닉스(000660)와 함께 제작한 ‘누구에게나 잊고 싶지 않은 순간들이 있다’ 영상이 유튜브 조회 500만건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영상은 SK하이닉스가 2016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기억장애 수호천사’ 사업을 홍보하기 위해 제작됐다. 약 4분 가량의 영상은 치매를 앓고 있는 아버지의 이야기를 자녀의 입장에서 풀어냈다. 길을 잃고 헤매는 중년 남성은 항상 곁에 있는 여성이 딸인지도 모른 채 길을 묻기도 하며 딸이 좋아하는 과일을 들고 딸의 이야기를 풀어놓는다. 후반부에는 학창시절부터 성인이 되기까지 아버지의 뒤를 지키는 주인공의 모습이 더욱 애잔하게 표현돼 감동을 자아낸다. 이 영상은 국내 광고 전문 사이트 ‘TV CF’에서 8월 크리에이티브 100선 중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김용태 더에스엠씨 대표는 “SK하이닉스가 시행하고 있는 ‘기억장애 수호천사’ 사업의 가치를 이해하고 진정성 있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치매노인을 둔 가족의 입장에서 이야기를 풀어냄과 동시에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을 담아내면서 유의미한 영상을 만들어 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