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족' 증가에 게임·완구주 '방긋'

by오희나 기자
2020.04.09 18:43:40

닌텐도스위치 품귀현상에 대원미디어·손오공 '부각'
"홈엔터테인먼트 제품 판매증가에 수혜 기대감"

[이데일리 오희나 기자] 닌텐도 스위치가 품귀현상을 빚으면서 몸값이 뛰어오르자 관련주들의 주가도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집콕족’이 늘어나면서 완구, 게임기 관련주들의 수혜가 전망되고 있다.

9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대원미디어(048910)는 전날보다 80원(-1.25%) 내린 6300원으로 거래를 마쳤다. 이날 소폭 조정을 받긴 했지만 대원미디어는 이달 들어서만 20%가량 올랐다. 손오공(066910)은 전거래일보다 50원(2.75%) 오른 1870원으로 마감했다. 이달에만 7.78% 오르기도 했다.

‘사회적 거리두기’ 연장으로 외출을 자제하고 집안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함에 따라 홈엔터테인먼트 제품들의 판매가 늘어나면서 수혜 기대감에 매수세가 몰리는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아이들을 둔 부모들이 장난감, 게임기 등을 구매하면서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다.



대원미디어는 닌텐도 스위치용 게임 ‘모여봐요 동물의 숲’이 글로벌 시장에서 흥행하면서 함께 부각되고 있다. 모동숲은 아기자기한 동물 캐릭터들이 사는 무인도로 이주해 섬을 꾸며나가는 게임이다. 지난해 10월 출시된 피트니스 게임 ‘링 피트 어드벤처’ 등과 품귀 현상이 발생하기도 했다. 코로나19 사태로 닌텐도 중국 공장이 생산 차질을 빚으면서다.

대원미디어는 닌텐도 게임기 유통이 전체 매출의 50% 이상을 차지하면서 수혜를 볼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손오공 또한 닌텐도 등을 할인마트 및 온·오프라인 시장에서 판매하면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오로라는 3월부터 투니버스 채널에서 신비아파트 시즌3가 방영되는 가운데 최고 시청률 6% 기록했다. 방영 시즌에 비례해 제품 매출이 늘어나는 경향이 있으며 최근 인기캐릭터 펭수, BT21 제품 라이센스 계약 체결로 기대감이 유효한 상황이라고 증권업계에서는 보고 있다.

이진만 SK증권 연구원은 “모동숲은 코로나19로 실내 거주 시간이 크게 증가하면서 힐링게임, 현실도피 게임 등으로 주목받고 있다”면서 “향후 생산 정상화시 대기 수요가 해소되면 판매 증가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이어 “모동숲 흥행으로 주가 부진하던 개발사 닌텐도와 대원미디어의 주가가 반등했다”며 “반등 수준을 감안해도 주가가 연초 수준에 못 미쳐 판매 실적 확인 시까지 모멘텀이 지속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