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클럽 귀 절단 테러? 클럽 측 “CCTV에는..”

by정시내 기자
2022.01.12 20:11:12

[이데일리 정시내 기자] 서울 강남의 한 클럽에서 20대 여성의 귀가 잘린 사건과 관련 클럽 측이 클럽 내에서 상해를 입는 모습은 확인되지 않았다고 전했다.

지난 9일 낮 서울 강남의 한 클럽에서 귀가 잘렸다고 주장한 20대 여성의 사진
12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강남경찰서는 지난 10일 20대 여성 A씨로부터 귀가 잘린 경위를 조사해달라는 신고를 접수했다. A씨는 신고 전날인 지난 9일 낮 서울 강남구 논현동의 한 클럽에서 귀가 잘린 듯한 상처를 입었다.

당시 클럽 관계자가 귀를 다친 A씨를 발견한 뒤 119에 신고했고, A씨는 치료를 거부하고 귀가했다가 다음 날 새벽 응급실 치료를 받았다. 이후 경찰에 신고를 접수했다.

A씨는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강남의 한 클럽에 오전 11시 30분에서 오후 1시 30분까지 있었고 그사이에 제 귀가 잘리는 봉변을 당했다”며 상처가 난 귀 사진을 올렸다.



A씨는 “병원과 경찰이 상처를 봤을 때 칼이나 가위 등 날카로운 흉기로 자르지 않는 이상 이렇게 될 수 없다고 했다. 타인이 상해를 입혀서 이렇게 됐다고 한다”며 “클럽 관계자는 폭행당할 때 챙겨주지 않았고 이 사건에 대해 모른다고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클럽 측은 “사건 당일 A씨가 외부로 혼자 나온 후 귀에 피가 나는 걸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상태에서 가드팀이 이를 알렸고 119 신고 조치해 구급차를 불렀다”고 했다. 그러나 “A씨가 귀가를 원해서 구급차 탑승 거부서를 작성하고 일행과 함께 귀가했다”고 전했다.

또 “자체적으로 CCTV 영상을 여러 차례 반복해 확인한 결과, 업장 내에서 피해자가 상해를 입거나 누군가 A씨를 가해하는 장면은 확인되지 않았다”며 “A씨가 테이블에서 몇 차례 넘어지는 장면도 있어 상처를 입게 된 모든 가능성을 두고 경찰에 적극 협조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사각지대인 여자 화장실에서의 사건 발생 가능성도 배제하고 있지 않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경찰은 클럽 내·외부 CCTV를 확보해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