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펀딩, '메디포럼'주식을 혼합 한 주식담보 펀딩 출시

by이선미 기자
2019.02.11 16:26:01

[이데일리TV 이선미PD] 장외주식담보 P2P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코리아펀딩은 바이오 계열의 장외주식을 이용한 ‘바이오 혼합 주식 담보 펀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히알루론산 필러 개발회사 ‘바이오플러스’와 천연신약 개발회사 ‘메디포럼’, ‘스타네크’의 장외주식을 담보로 이용하는 상품이다.

‘메디포럼’은 치매치료제와 기억개선에 관련된 신약을 중점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최근의 비(非)임상시험 및 임상2상 시험을 진행하며 시장 내에서 경쟁력을 꾸준히 높혀가고 있다. ‘스타네크’는 디스플레이에 이용하는 정밀화학 소재를 생산하고 개발하고 있다.



이 세 가지의 주식을 이용한 펀딩의 수익률은 16%이며, 투자기간은 8개월이다. 투자자 보호장치로 장외주식 ‘바이오플러스’, ‘메디포럼’, ‘스타네크’를 이용했으며 대출자가 돈을 갚기 어려울 경우 담보로 설정한 주식들을 매각하여 자금을 확보하게 된다. 이번 펀딩은 만기일시상환 상품으로 투자수수료는 무료이며, 이자 지급일은 매월 25일이다. 체크 할 점은 장외기업에서 직접 자금을 모집하는 것이 아닌 해당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주주가 자금의 확보를 위해 자금모집을 요청하여 진행하는 펀드 상품이다.

코리아펀딩 김해동 대표는 “코리아펀딩은 장외주식을 담보로 하는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거래가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주식을 이용하기 때문에 담보로서의 가치도 충분하며 장외주식을 투자하는 중에 일시적으로 자금이 필요한 경우 장외주식을 처분하기 보다는 담보로 하여 자금을 확보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코리아펀딩 홈페이지에서 확인 해 볼 수 있다.

이미지 제공 : 코리아펀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