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트' '헤드윅'과 뉴욕…그 비하인드 스토리는?

by장병호 기자
2017.09.20 18:30:14

뮤지컬 콘서트 '시티 오브 뮤지컬' 첫 선
특정 도시 테마로 뮤지컬 이야기 소개
이지수·이휘종 뉴욕 배경 뮤지컬 넘버 공연

뮤지컬 콘서트 ‘시티 오브 뮤지컬’ 포스터(사진=인터파크씨어터).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뮤지컬의 메카’ 뉴욕을 테마로 하는 이색 뮤지컬 콘서트가 열린다. 뮤지컬 공연장 블루스퀘어는 특정 도시와 도시를 배경으로 한 뮤지컬을 테마로 한 시리즈 공연 ‘시티 오브 뮤지컬’을 선보인다.

블루스퀘어와 크리에이터 그룹 ‘타다’(TADA)가 공동제작하는 렉처 콘서트 형식의 공연이다. 오는 25일 블루스퀘어 3층 카오스홀에서 열리는 첫 공연에서는 ‘브로드웨이 42번가’ ‘뉴시즈’ ‘헤드윅’ ‘렌트’ 등 뉴욕 배경의 뮤지컬 10여편을 선정해 비하인드 스토리와 제작과정에 영향을 끼친 뉴욕 문화를 소개한다.



조용신 CJ 아지트 예술감독, 지혜원 경희대 문화예술경영학과 교수, 장경진 공연 칼럼니스트가 패널로 참여한다. 이들은 공연 예술을 좀 더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연구하는 크리에이터 그룹 ‘타다’로 활동하고 있다.

‘록키호러쇼’ ‘스위니토드’의 배우 이지수, ‘찌질의 역사’의 배우 이휘종이 출연해 뉴욕을 무대로 한 뮤지컬의 주요 넘버를 들려준다. ‘렌트’ ‘헤드윅’ ‘스프링 어웨이크닝’ ‘러브 네버 다이즈’ 등 다양한 작품의 명곡을 들려줄 예정이다.

블루스퀘어를 운영하는 인터파크씨어터는 지난 6월부터 ‘뮤직 시티 인 서울’ 캠페인을 시작했다. 무료 거리공연 시리즈 ‘인터 스테이지’, 미식과 콘서트를 결합한 공연 ‘브런치 스테이지’ 등 낮과 심야시간에도 즐길 수 있는 공연 콘텐츠를 선보여왔다. 오는 10월 27일에는 책과 토크, 음악이 결합된 심야 콘서트 ‘미드나잇 블루’ 시리즈를 런칭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