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공영, ‘안양 비산 한신더휴’ 8월 분양

by정두리 기자
2020.07.15 16:41:46

전용 48~71㎡…1~3인 가구 겨냥한 중소형 구성

[이데일리 정두리 기자] 한신공영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일원에서 ‘안양 비산 한신더휴’를 내달 분양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지하 3층~지상 25층 아파트 2개 동, 총 230가구 규모다. 타입별로는 △48㎡ 92가구 △62㎡A 46가구 △62㎡B 46가구 △71㎡ 46가구 등이다.

‘안양 비산 한신더휴’ 는 교육 인프라가 빼어나다. 도보 10분 거리 내에 샘모루초등학교와 안양중앙초등학교가 위치한다. 편리한 생활여건도 강점으로 거론된다. 도보 약3분 거리에 이마트가 위치해 있고, 비산지구대·행정복지센터 등이 가깝다.

문화 및 여가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서울대학교 관악 수목원을 비롯, 관악산 산림욕장· 안양도시공사 비산체육공원·안양종합운동장 등까지 차량으로 약10분 이내로 도달 가능하다.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도 눈여겨볼 만하다. 수도권 1호선 안양역과 4호선 범계역이 가까워, 가산디지털단지역·서울역·종로역·정부과천청사역 등을 환승 없이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다. 향후 월곶~판교를 잇는 복선전철이 개통될 예정이며, 수도권 1호선 안양 행정타운역 신설에 대한 사전 타당성 조사가 진행 중인 만큼, 교통 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개발호재도 풍부하다. 단지 인근 약 5만6000 여㎡ 부지에 공공용지와 복합개발용지로 구성되는 안양 행정업무복합타운이 조성 중이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수도권에 정부의 전방위적인 부동산 규제책이 적용되고 있는 가운데, 실주거여건이 뛰어난 이른바 ‘똘똘한 한 채’ 로 수요 쏠림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며 “특히 ‘안양 비산 한신더휴’ 는 1군 건설사 브랜드가 적용된 단지인데다, 교육·교통·생활 등 각종 주거 인프라가 우수해, 벌써부터 수요자들로부터 분양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했다.

‘안양 비산 한신더휴’ 견본주택은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일대에 마련된다.

한편 올해 설립 70주년을 맞이한 한신공영 은 분양시장에서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분양한 ‘양주 옥정신도시 한신더휴’ 767가구를 비롯, 하반기에도 대전 선화·울산 율동· 안산 선부 등지에서 총 1900여 가구를 분양할 예정이다.

안양 비산 한신더휴 투시도. (사진=한신공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