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공사, 이상엽 부사장 등 신임 이사 선임

by이명철 기자
2020.05.20 15:37:05

김종필·김병수·강경학 이사 임명, 임기 2년

한국농어촌공사 신임 이사진. 사진 왼쪽부터 이상엽 부사장, 김종필 기획전략 이사, 김병수 기반조성 이사, 강경학 경영지원농지관리 이사. 한국농어촌공사 제공
[세종=이데일리 이명철 기자] 한국농어촌공사는 신임 부사장에 이상엽 수자원관리이사를 선임했다고 20일 밝혔다.

신임 기획전략이사는 김종필 농어촌연구원 부원장, 기반조성이사에 김병수 전 새만금사업단장, 경영지원농지관리이사에 강경학 전 경북지역본부장을 각각 임명했다. 이들의 임기는 2022년 5월 19일까지다.

이상엽 신임 부사장은 경남 산청출신으로 한양대 토목학과를 졸업하고 1987년 공사에 입사했다. 창원지사장, 경남지역본부장을 거쳐 올해 1월 수자원관리이사를 맡았다.



김종필 신임 이사는 충남 부여 출신으로 충남대 농업경제학과 졸업 후 충남대학원에서 농업경제학 석사를 취득했다. 1991년 공사 입사 후 성장전략실장, 기획조정실장, 충남지역본부장, 농어촌연구원 부원장겸연구기획실장 등을 역임했다.

김병수 신임 이사는 전북 임실 출신으로 전남대 토목학과를 졸업하고 전북대 환경공학 석사를 취득했다. 1989년 공사에 입사해 부안지사장, 동진지사장, 새만금사업단장 등을 거쳤다.

강경학 신임 이사는 경북 의성 출신으로 계명대 생물학과 졸업 후 경북대 농촌개발학 석사 학위를 취득했다. 1990년 공사에 입사해 의성군위지사장, 상주지사장, 기금관리처장, 경북지역본부장 등을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