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정책위 청년부의장에 '자립청년정책' 제안한 이효주

by경계영 기자
2023.05.30 19:17:47

국민의힘 정책해커톤 '청년ON다'
정조위 청년부위원장 6명도 선발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국민의힘은 30일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정책해커톤 ‘청년ON다’ 공개 오디션에서 당 정책위원회 청년부의장에 이효주(26) 국민통합위원회 국민소통기획과 실무원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앞서 국민의힘은 청년에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을 발표하고자 해커톤 방식으로 정책위 청년부의장과 정책조정위 청년부위원장 등을 선발하기로 했다. 오디션엔 총 187명이 참여했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와 박대출 정책위의장이 30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정책해커톤 ‘청년ON다’ 공개오디션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이데일리 이영훈 기자)
전주혜 의원실에서 인턴을 지낸 이효주 신임 청년부의장은 이번 오디션에서 자립준비청년을 위한 ‘국가 동행 울타리’ 정책을 제안했다.

이와 함께 정조위 청년부위원장엔 △폐교활용 노인치매예방운동센터를 제안한 김규섭(27) 경기 포천시 정교초 스포츠강사 △쾌적한 거리 환경 제공 정책을 제안한 박상현(29) 군포시의원 △긴급결혼자금 대출을 제안한 윤나희(23) 백종헌 의원실 비서관 △전략 작물직불제와 연계한 탄소 배출권(KOC) 발행 거버넌스 구축을 제안한 이광희(22) GH어시스트 솔루션 대표 △‘원-패스’ 환승제를 내놓은 이윤규(26) 국민의힘 청년정책네트워크 위원 △어린이 보호 구역 유동적 속도제한 및 보호 장치 도입 의무화를 제안한 정재훈(21) 경북대 기계공학부 대학생 등이 뽑혔다.



국민의힘은 이번 청년ON다 공개 오디션을 통해 확인된 2030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당의 정책으로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 의장은 “국민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정당 또 국민들에게 보탬이 되는 정책을 주는 정당에게 표를 준다”며 “청년의 시각에서 우리 청년들이 만드는 청년을 위한 정책을 우리가 많이 발굴하고 그것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하려는 취지에서 정책해커톤을 오늘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당 역사에서도, 여당으로서도 처음으로 정책 파트에서 일할 수 있는 청년들을 정책해커톤을 통해서 발굴하기로 했다”며 “여러분들이 성공하면 앞으로 대한민국의 청년들이 더 많이 활동할 수 있는 공간들이 열어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가 30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정책해커톤 ‘청년ON다’ 공개오디션에서 참석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이데일리 이영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