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공항 사고 블랙박스 영상 공개.."오! 천천히!" 결국 의식불명 피해

by박지혜 기자
2018.07.11 17:31:11

[이데일리 박지혜 기자] 40대 남성을 의식불명 상태에 빠트린 이른바 ‘김해공항 사고’ 블랙박스 영상이 공개됐다.

11일 오후 자동차 커뮤니티 보배드림에는 20초 분량의 영상이 올라왔다. 이 영상은 사고를 낸 BMW 차량 내부에 설치된 블랙박스에 담긴 것이다.

해당 영상에서는 점차 속도를 올리며 김해공항 2층 국제선 청사 진입로를 달리는 차량 탑승자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다. 탑승자 가운데 한 사람은 “오오오! 천천히!”라고 외쳤고, 급커브 길에서도 속도를 줄이지 않은 차량은 끝내 청사 출입구에 정차 중이던 택시와 운전기사를 들이받고 만다.



김해공항 BMW 사고 블랙박스 영상 캡처(사진=보배드림)
전날 낮 12시50분께 발생한 이 사고로 인해 택시 운전사 A(48)씨는 의식불명 상태에 빠졌다. A씨는 머리를 크게 다치고 다리 골절상을 입은 채 쓰러진 뒤 심정지까지 발생해 심폐소생술을 받으며 인근 대학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중태다.

당시 A씨는 택시에서 손님이 내린 뒤 트렁크를 정리하고 운전석으로 가던 중 사고를 당했다.

BMW 운전자 B(35)씨는 경찰에 “운전부주의로 앞을 미처 보지 못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블랙박스 영상과 사고 목격자의 증언을 토대로 정확한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