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정차 단속 알림 앱 '휘슬', 경기도 포천시 서비스 오픈

by임유경 기자
2023.03.29 19:02:05

가평군 제외하면 경기 동부 전 지역 서비스

[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지역 통합 주정차 단속 사전 알림 앱 휘슬은 경기도 포천시에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휘슬은 지역 통합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밀착형 앱이다. 한 번 가입하면 별도의 신청 없이도 신규 추가 지역의 주정차 단속 알림 문자를 무료로 받을 수 있어 현재 경기 지역 14곳을 비롯 전국 44개 지역이 휘슬을 도입했다. 이번에 포천시가 휘슬을 도입하면서 경기 동부에서는 가평군을 제외한 전 지역에서 휘슬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휘슬이 경기도 포천시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그동안 포천시는 불법 주정차 단속 사전 알림 서비스 자체 실시, 명절 연휴 기간 유료 공영 주차장 무료 개방 등 시민 편의 제고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동시에 달성하기 위해 노력해 왔다. 이번 휘슬 도입으로 포천시민은 물론 포천을 방문하는 모든 운전자가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를 받을 수 있어 교통 흐름 개선과 지역 관광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휘슬은 지역 통합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외에도 차 번호로 대화하는 휘슬채팅, 과태료 조회 및 납부, 무료 교통법률 상담 서비스, 테슬라 자체 급속 충전소 ‘슈퍼차저’ 정보 공유, 주변 주차장 검색 등 운전자와 관련된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휘슬 관계자는 “포천과 인접한 남양주, 철원 모두 휘슬이 서비스되고 있어 지역 간 이동시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휘슬을 통한 불법 주정차 해소가 상춘객이 몰리는 봄철 포천시 전역의 교통 흐름 개선에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