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성동 "악의적 음모론에 중독된 野..또 사고칠 것"

by김민정 기자
2022.11.24 17:18:02

"'청담동 술자리' 다 거짓말..남친 속이려한 것"
김의겸 "尹 대통령 등에 심심한 유감"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은 이른바 ‘청담동 심야 술자리 의혹’을 제기한 더불어민주당을 향해 “지금처럼 음모론에 중독된 민주당은 언제든지 또 ‘사고’를 칠 것”이라고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권 의원은 2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치정(癡情)의 문제가 정치(政治)의 문제로 비화된 모든 책임은 민주당에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사진=국회사진기자단)
권 의원은 “이른바 ‘청담동 심야 술자리 의혹’은 거짓 선동이었다”며 “지난 23일 첼리스트 A씨가 경찰에 출석해 ‘그 내용이 다 거짓말이었다’고 진술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는 “이번 사건에서 민주당은 더탐사와 같은 유사언론에게 생각을 위탁했다”며 “김의겸 의원이 저질스런 의혹을 제기했고, 민주당은 관련 TF를 꾸리겠다고 부화뇌동했다”고 지적했다.

또한 권 의원은 “거대 야당이 이렇게까지 망가진 이유는 ‘증오의 정치’를 하고 있기 때문”이라며 “상대를 증오하기 때문에 앞뒤 맥락도 안 따지고 악의적 음모론에 중독된다. 그래서 이번 사건은 우연이 아닌 필연”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는 “하지만 최근 민주당의 증세는 더욱 심각해지고 있다. 민주당 의원들이 당 대표를 방탄하기 위해 ‘나는 이재명 대표와 정치공동체’ 해쉬태그 릴레이 운동을 개시하고 있다”며 “그러나 국민이 보기에 민주당은 이미 당 대표부터 당 대변인까지 거짓말에 중독된 ‘허언공동체’일 뿐”이라고 꼬집었다.

아울러 권 의원은 “국가 행정력을 낭비하고, 무고한 피해자를 양산하며, 국민의 피로감과 정치혐오를 증가시키는 민주당의 정치행태, 이제는 끊어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사진=연합뉴스)
‘청담동 술자리 의혹’은 지난 7월 19일 서울 청담동의 한 술집에서 윤석열 대통령, 한동훈 법무부 장관, 김앤장 소속 변호사 30여 명과 이세창 전 자유총연맹 총재 권한대행 등이 한자리에 모여 자정 넘은 시각까지 술을 마셨다는 내용이다.

당시 첼리스트 A씨가 전 남자친구에게 자신이 근무하는 술집에 이들이 찾아와 음주 가무를 즐겼다고 말한 대화가 외부에 공개되면서 논란이 일었다.

이후 김 의원은 지난달 24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한 장관에게 해당 내용을 질의했고, 한 장관은 이를 강하게 부인하기도 했다.

이 사건과 관련해 서울 서초경찰서는 지난 23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약 3시간 동안 A씨를 불러 조사했는데 A씨는 전 남자친구를 속이려고 거짓말을 했다는 취지의 진술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A씨가 당일 자정 넘어 해당 술집에 있지 않았던 것도 확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경찰은 김 의원이 대화가 담긴 녹음파일을 얻게 된 과정에 대해서도 조사할 방침이다. 다만 김 의원이 국회 국정감사장에서 발언한 부분은 면책특권 보장이 될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한편 김 의원은 24일 ‘청담동 심야 술자리 의혹’과 관련한 입장문을 내고 “다시 그날로 되돌아간다고 해도 저는 다시 같은 질문을 하지 않을 수 없다. 앞으로도 국민을 대신해 묻고 따지는 의무와 책임을 다하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그는 “이 진술이 사실이라면 이 의혹을 공개적으로 처음 제기한 사람으로서 윤 대통령 등 관련된 분들에게 심심한 유감을 표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