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원 신난다 체험스쿨, '카미봇 로봇 코딩 체험 스쿨' 진행

by권오석 기자
2018.11.05 13:37:22

초등학교 1~3학년 자녀 둔 15가족 대상 실시

지난 3일, 교원그룹 본사 챌린지홀에서 열린 코딩 체험 스쿨 행사에서 참가 가족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교원그룹)
[이데일리 권오석 기자] 교원그룹의 체험학습 포털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이 지난 3일 ‘교원 신난다 체험스쿨·카미봇 로봇 코딩 체험 스쿨’ 무료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교원그룹 본사 챌린지홀에서 열린 이 행사는 코딩에 관심 있는 초등학교 1~3학년 자녀를 둔 15가족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날 진행된 카미봇 로봇 코딩 체험 스쿨에서는 △언플러그드벨 △로봇 캐릭터 디자인 △스크래치 코딩으로 로봇 작동시키기 △미로탈출 △풍선 터뜨리기 △위인 찾기 미션 3종 코딩 경기 등 참가자가 코딩 기술을 통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는 체험 중심의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교원그룹과 한화 드림플러스가 함께 후원하는 ‘스타트업 육성(액셀러레이팅)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교원그룹과 한화 드림플러스는 지난 5월 교육 컨텐츠 및 에듀테크 관련 스타트업 공모전을 실시했다. 이를 통해 ‘삼쩜일사’의 카미봇을 선정한 뒤 총 6개월간 사업 협력 프로젝트 공동 진행 및 사업화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교원그룹은 한화 드림플러스와 함께 에듀테크 스타트업 ‘삼쩜일사’의 로봇 코딩 카미봇을 지원하고 육성하고 있다”라며 “우리 체험 프로그램과의 연계로 카미봇의 판로 지원 및 홍보를 통한 신뢰도도 확보 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