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아내 김혜경이 '이혼 도장' 찍자고 한 이유

by김민정 기자
2021.12.03 20:59:45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정치권에 나서며 이혼 위기까지 겪었다고 밝혔다.

3일 방송된 TV조선 시사교양 프로그램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이하 ‘백반기행’)에서는 이 후보가 일일 식객으로 나섰다.

(사진=TV조선 ‘허영만의 백반기행’)
이날 이 후보를 응원하기 위해 아내인 김혜경 씨가 깜짝 방문하자 허영만은 “병원 실려간 지 얼마 안됐는데 상처가 벌써 아물었냐. 다친 곳이 어디냐”고 최근 김씨가 당한 낙상사고에 대해 물었다.

이에 김씨는 “쓰러질 때 안경을 끼고 있었다. 안경 쪽으로 쓰러지면서 안경이 깨졌다”며 “응급실에 성형외과 선생님이 안 계시니까, 남편이 아침까지 기다려서 성형외과 가서 꿰매야 한다고 하더라. 그래서 아침에 성형외과에 가서 꿰맸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김씨와 만난 지 단 3일 만에 청혼했다고 밝혔다. 김씨는 “처음 만났을 때 첫날부터 본인의 환경이나 식구들 주변 환경을 너무 솔직하고 가감 없이 얘기하는 거다”며 “물어보지도 않았는데 뭐 이런 사람이 다 있지 싶었다. 만난 지 며칠 안 돼서 형제들까지 보여줬다”고 했다.



이에 이 후보는 “저는 결혼하기로 마음먹었으니까, 다 보여주고 속이면 안된다고 생각했다”고 아내에 대한 사랑을 드러냈다.

그런데 두 사람은 이 후보가 정치 입문을 결심하고서 이혼 위기까지 겪었다고 했다.

이 후보는 “2008년 국회의원 선거를 나갔는데 이미 2006년 성남시장 선거 실패한 상황이었다. 2008년 또 나간다니까 도장을 찍고 나가라고 하더라”며 “그때 당에서 배우 전과 기록을 내라고, 전과 없으면 없다는 증명서를 내라는 거다. 본인 아니면 안 때 준다. 근데 안 때 줘서 공천신청서를 낼 수가 없었다”고 말했다.

(사진=TV조선 ‘허영만의 백반기행’)
이 후보는 정치인을 꿈꾸게 된 이유도 공개했다. 이 후보는 “처음부터 정치를 시작하려고 한 건 아니다. 대학을 갈 때까지는 ‘나 혼자 잘 먹고 잘 살아야지’ 하는 생각을 했다. 그런데 제가 살았던 환경이 개인만이 책임이 아니니 바꿀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가끔은 ‘내가 뭐 하려고 이러고 있지’하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격렬하고 힘들다. 너무 극렬한 상황을 겪으니 회의감도 든다”며 “그래도 되돌아보면 가장 의미 있는 생활을 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