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여옥 "탁현민 복귀? 외출했다 돌아왔나…막장 드라마 계속 돼"

by이재길 기자
2019.02.22 16:54:51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이재길 기자] 전여옥 전 새누리당 의원은 청와대를 떠난 탁현민 전 의전비서관실 선임행정관이 문재인 대통령의 행사기획 자문위원으로 복귀하는 것과 관련해 “대한민국에 그렇게 사람이 없나”라고 지적했다.

전 전 의원은 22일 블로그에 ‘탁현민 연출, 새 막장 드라마가 시작된다’는 제목의 글을 올려 이같이 말했다.

그는 “첫눈 내리고서도 한참 있다 떠난 탁 전 행정관이 잠시 외출했던 듯이 돌아왔다”며 “지금 권력의 틈새가 서서히 벌어지기 시작한 문재인 정권의 그 틈을 시멘트칠 할 방법은 오직 하나! 탁현민의 쇼발 밖에 없어서 그렇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3월쯤 온다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의 서울 방문을 앞두고 탁현민 총지휘 연출로 오로지 시청률만을 위한 ‘목불인견’ 막장드라마를 강제로 봐야 할 것 같다”라고 꼬집었다.

전 전 의원은 “탁현민 총지휘 막장 드라마는 계속될 것”이라며 “그 막장 드라마의 제목은 ‘청와대의 품격’이라고 이미 정해졌다”고 힐난했다.

앞서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21일 탁 전 행정관을 대통령 행사기획 자문위원으로 임명했다. 그는 지난달 29일 사직서가 수리돼 청와대를 떠난 바 있다.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은 “탁현민 자문위원은 무보수 명예직으로, 그동안의 경험을 소중하게 쓰고자 위촉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