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인]아이비김영, 스팩합병 완료…내달 13일 합병신주 상장

by권효중 기자
2020.09.23 15:08:45

NH스팩15호와 코스닥 합병 절차 완료
"대학편입학, 취업교육 시장 등 선도해나갈 것"

[이데일리 권효중 기자] 메가스터디교육(215200)의 자회사이자 대학편입교육 시장점유율 68.3%에 달하는 전문교육기업 아이비김영이 엔에이치스팩15호(339950)와의 스팩합병을 마쳤다고 23일 밝혔다. 아이비김영의 합병신주는 오는 10월 13일 상장된다.

아이비김영은 이날 합병 등기일을 맞아 합병종료보고 이사회 결의를 통해 증권발행실적보고서를 제출했다. 앞서 엔에이치스팩15호는 지난 8월 19일 합병 승인을 위한 주주총회에서 상호명을 아이비김영으로 변경한다고 공시했다. 이후 주식매수청구권 행사 기간이 지난 8일로 종료되면서 합병 등기를 위한 준비를 마쳤다. 합병등기 이후 오는 10월 13일 합병신주 상장이 이뤄진다.

현재 아이비김영은 코로나19 재확산 속에서도 비대면 수업을 안정적으로 진행 중이다. 아이비김영 관게자는 “현재 비대면 라이브수업(밴드LIVE)으로 진행되는 정규수업과 줌(ZOOM)을 통한 재학생 자습환경 조성으로 종합반 수도권 11개 직영점 기준 8월과 9월 재수강등록률이 91% 이상을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비대면(언택트)’ 관련 수요 증가로 온라인 교육 시장이 주목받으며 온라인 상품 역시 높은 매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는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향후에도 오프라인과 온라인이 융합된 차별화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회사는 상장 이후에도 원격평생교육 학점은행제기관 운영과 취업교육부문 신규사업을 통해 대학편입 전후 시장을 아우르는 사업 포트폴리오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아이비김영 관계자는 “이번 상장을 통해 많은 분들에게 아이비김영이라는 회사와 편입 시장에 대한 인식 및 인지도가 개선될 것이라 생각한다”며 “편입시장 및 취업교육 시장을 주도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 트렌드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교육 강화세 속에서 시장을 선도해나가겠다”고 상장 후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