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아내 김혜경과 '백반기행' 출연…"행복한 한 상"

by김민정 기자
2021.12.03 18:37:14

[이데일리 김민정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3일 TV조선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 출연한다.

(사진=TV조선 제공)
이 후보는 3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오늘 저녁 8시에 방송되는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에는 제가 맛있는 거 먹을 때마다 생각나는 사람도 함께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따뜻한 밥 한 끼, 좋은 사람들, 더할 나위 없이 행복한 한 상이었다”며 “생각지 못한 고마운 선물도 받았다”고 덧붙였다.



이날 이 후보는 허 화백과 서울 을지로의 한 식당을 찾는다. 이 식당은 ‘미싱’이라는 글자가 채 지워지지도 않은 허름한 ‘가맥집(슈퍼+맥주집)’으로 이날은 특별히 이 후보와 허 화백을 위해 점심 백반이 나왔다.

(사진=TV조선 제공)
이 후보는 중학교 진학을 포기했을 정도로 집안 사정이 어려웠던 터라 본인이 흙수저도 아닌 ‘무(無)수저’였다고 했다. 그렇게 어려웠던 ‘소년공’이 돌연 정치에 입문하게 된 사연은 무엇일지, 또한 이 후보가 ‘백반기행’에 출연을 결심한 이유는 무엇인지 이 후보의 답변은 방송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날 이 후보의 아내 김혜경 씨도 깜짝 등장한다. 두 사람은 첫 만남부터 정치에 입문하기까지 다사다난했던 러브스토리와 함께, 정치 입문 결심 후 사이가 틀어졌다는 솔직한 이야기도 풀어놓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