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1억상당 몸매관리장비 의혹에 "기자 운동기구" 해명

by피용익 기자
2014.10.28 17:23:19

[이데일리 피용익 기자] 청와대는 28일 전문 헬스 트레이너 출신인 윤모 행정관이 제2부속실에 채용된 직후 청와대가 1억원 상당의 몸매관리 장비를 구입했다는 주장에 대해 “직원과 출입처 기자들을 위한 운동기구”라고 해명했다.

이재만 청와대 총무비서관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대통령비서실 국정감사에서 최민희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이 “청와대 헬스기구 구입 비용이 총 1억원 정도”라며 헬스기구의 용도를 묻자 이 같이 답했다.

앞서 최 의원은 이날 국감에 앞서 낸 보도자료에서 “작년 2~3월 사이 청와대 제2부속실이 1억여 원의 개인 트레이닝 장비를 구입했다”며 “제보자의 증언을 토대로 청와대에 납품한 장비들의 목록을 수집해 전문가에게 의뢰한 결과, 이 장비들은 일반 헬스용 장비가 아닌 몸매 관리를 위한 필라테스 스튜디오 장비”라고 주장했다.



최 의원은 국감에서 윤 행정관이 전지현 씨 등 유명인들의 헬스 트레이너로 일했던 사실을 언급하고, 그가 최연소 3급 공무원으로 채용된 배경을 묻기도 했다. 이 비서관은 이에 대해 “기밀이다. 직원들 인적사항을 공개할 수 없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이날 오전 브리핑에서 윤 행정관 채용을 둘러싼 논란에 대해 “지금까지 윤 행정관에 대해 취해왔던 공식적 입장에 변함이 없다”며 “여성 비서로 보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윤 행정관 채용을 둘러싼 논란은 지난 8월에도 한 차례 있었다. 당시 청와대 관계자는 윤 행정관 채용에 대해 “대통령의 외부 일정시 옷 갈아입기 등 남성 수행비서들이 돕기 어려운 일들을 담당하는 여성 수행비서로 발탁한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그러나 윤 행정관이 박근혜 대통령의 개인 헬스 트레이너라는 의혹은 끊이지 않고 있다. 윤 행정관이 민원업무를 주로 맡는 제2부속실에 소속된 점에 대해서도 의문이 이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