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위트 에일' 편의점 프로모션 대박…10일간 120만캔 판매고

by남궁민관 기자
2023.05.11 16:02:25

출시 6주년 맞이 전국 편의점·광장시장 행사 성과

[이데일리 남궁민관 기자] 제주맥주는 ‘제주 위트 에일’이 최근 각종 프로모션에 공을 들인 결과 10일 간 120만캔을 팔아치우는 성과를 냈다고 11일 밝혔다.

서울 종로 광장시장 ‘제주위트 시장-바’ 캠페인.(사진=제주맥주)




제주 위트 에일은 올해로 출시 6주년을 맞은 대표적 스테디셀러다. 제주맥주는 이달 1일부터 전국 편의점에서 제주 위트 에일 4캔을 파격가에 선보이는 프로모션을 선보여 당초 예정된 프로모션 기간인 2주일 채 채우기도 전인 1주일 만에 품귀현상을 빚고 있다. 이와 함께 제주맥주는 이달 한 달간 서울 종로 광장시장에서 ‘제주위트 시장-바’ 캠페인을 전개한 결과 국내외 수많은 방문객을 끌어모으기도 했다.

제주 위트 에일은 제주 햇감귤피를 넣어 산뜻한 맛이 특징인 밀맥주이다. 부드러운 목 넘김과 은은한 감귤 향의 끝 맛이 입안을 깔끔하게 정리해준다는 평가를 받는다. 라거 중심이었던 한국 맥주 시장에 에일로 수제맥주 대중화를 일궈내며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제주맥주 관계자는 “상큼한 청량감이 가득한 맥주를 마시기 좋은 계절로 들어서고 있는 만큼 제주맥주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는 캠페인들을 선보일 것”이라며 “올해 6주년을 맞이한 제주 위트 에일은 탄탄한 고객을 확보한 스테디셀러로, 성수기 초입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