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우 조달청장 “BIG3 산업 수요창출과 공공구매 확대 지원"

by박진환 기자
2021.03.10 14:55:48

10일 ‘6차 혁신성장 BIG3 추진회의’서 지원방안 발표

[이데일리 박진환 기자] 조달청은 10일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주재한 ‘제6차 혁신성장 BIG3 추진회의’에서 혁신조달을 통한 BIG3 산업 지원방안을 발표했다.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6차 혁신성장 BIG3추진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혁신성장 BIG3 추진회의는 시스템반도체와 미래차, 바이오헬스 등 3대 산업의 집중 육성을 위해 관계 부처 장관 및 민간 전문가가 주기적으로 상황을 점검하고, 현장애로를 해결하기 위한 회의체다.



BIG3 지원을 위한 주요 방안으로는 공공문제 해결방안을 전문가가 구체화하고 혁신제품과 연계하는 혁신수요 인큐베이팅 제도를 BIG3 분야에 적용해 수요를 창출하기로 했다.

또 BIG3 제품을 대상으로 혁신제품 지정 및 진입분야 신설, 신산업 분야 혁신기업을 대상으로 제품 발굴을 강화할 예정이다.

우수조달물품 지정 시 혁신제품 우대, 전시회, 경진대회, 업무협약 등 혁신조달의 전반적인 홍보와 혁신기업의 해외진출을 돕기로 했다.

김정우 조달청장은 “BIG3 산업은 우리나라의 미래 성장 동력의 핵심”이라며 “혁신조달을 통해 BIG3 산업의 수요창출과 공공구매 확대를 전략적으로 지원하고, 수출까지 이어지는 체계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