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보수 빅텐트 만들어야…태극기·安도 받아들이자"

by이재길 기자
2020.10.30 15:39:09

[이데일리 이재길 기자] 홍준표 무소속 의원이 보수 우파 진영의 ‘빅텐트’ 구축을 촉구하고 나섰다.

홍준표 무소속 의원 (사진=연합뉴스)
홍 의원은 30일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우리가 허물어진 계기가 된 것이 박근혜 전 대통령 탄핵이었다”면서 “탄핵의 찬반을 두고 갈라지기 시작한 보수우파들이 민주당보다 우리끼리 더 대립하고 반목의 세월을 보낸 지가 이제 4년에 접어들고 있다”고 전했다.

그는 “우리가 분열되어 있는 동안의 모든 선거에서 우리는 참패 했고 문재인 정권은 폭주하고 있다”며 “하나가 되지 않으면 이길 수 없다는 것이 자명해졌다”고 분석했다.

그러면서 “이제 탄핵은 모두 접어 두고 문재인 정권의 폭주 기관차를 막아야 할 때”라고 덧붙였다.



홍 의원은 “비록 지금은 탄핵 찬성파들이 당을 장악하고 있지만 이제는 모두가 탄핵의 언덕을 넘어 서로가 서로를 받아들여야 할 때”라며 “태극기 세력도 받아들이고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도 받아들이고 김문수 전 경기도지사도 받아들이고 정규재 주필도 받아들이고 재야 아스팔트 우파들도 받아들이는 대통합 구도로 나아가야 할 때이다”라고 강조했다.

그는 “지난 총선 때 통합은 탄핵 찬성파들끼리의 소통합에 불과했지만 이젠 탄핵 반대파들도 받아들이는 대인정치를 해야한다”고 조언했다.

이어 “더 이상 내부에서 조차도 관제 야당 이었던 5공 하의 민한당이라는 자조의 말이 나오지 않도록 하고 민주당 주자로부터 국민의짐 당이라는 조롱을 받지 않기 위해서라도 모두가 하나 되는 보수·우파 빅텐트를 만들자. 그게 우리가 살 수 있는 길이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국민의힘 내부에서는 홍 의원의 복당 문제를 두고 상반된 의견이 나오고 있다.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일사불란하게 보궐선거 (일정에) 맞추기 위해 다른 것을 생각할 겨를이 없다”면서 “(복당 불가) 입장 변화에 대해 생각해 본 적이 없다”고 밝혔다. 반면 장제원 의원은 “이기기 위해 가장 먼저 해야할 일은 범 야권진영의 단일대오 구축”이라며 “첫 단추가 무소속 의원들의 복당이다. 국민으로부터 선택받은 동지들을 6개월 넘게 방치하는 것은 정치를 떠나 사람의 도리가 아니다”라고 반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