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과학관, 프랑스 과학관 초청 특별기획 'COLD展' 개최

by이연호 기자
2019.07.18 14:04:53

[이데일리 이연호 기자] 국립부산과학관은 오는 23일부터 11월 3일까지 김진재홀에서 프랑스 유니베르시앙스 과학관 초청 특별기획 ‘콜드(COLD)전’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COLD전은 추위와 저온현상을 과학적으로 접근한 전시품 34점과 추위를 온몸으로 느껴볼 수 있는 체험, 시연, 강의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특별전시는 추위와 생명체, 추위와 사회, 추위에 대한 과학의 도전, COLD 체험 4가지 존으로 구성된다. 다양한 저온실험을 해보는 시연프로그램 ‘콜드랩(Cold-Lab)’과 빙하 속 대형 매머드와 함께하는 포토존 등이 마련돼 있다.



추위에 따른 상태 변화나 저온 과학기술의 발달에 대해 더욱 집중적으로 알고 싶다면 현장에서 진행되는 해설투어 프로그램 ‘콜드투어(Cold-Tour)’를 활용하면 된다.

특별기획전 COLD의 입장료는 성인 및 청소년 4000 원, 유아 1000 원이며 패키지(상설전시관+특별기획전)로 구매하면 5000 원으로 보다 저렴하게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과학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국립부산과학관 고현숙 관장은 “COLD에는 무한한 과학이 숨어있다”며 “무더운 여름 특별기획 COLD전에서 온 가족이 시원한 여름을 체험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