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직원공제회, 기금운용부문 개방형직위 공모…30일까지 접수

by이광수 기자
2019.05.17 13:43:41

주식전문운용역·리서치전문위원역 채용

[이데일리 이광수 기자] 한국교직원공제회가 주식운용팀장과 기업금융팀장을 개방형직위로 공모하고 주식전문운용역과 리서치전문위원역을 채용한다고 17일 밝혔다.

주식운용팀장과 기업금융2팀장은 공제회 내·외부 인력을 대상으로 공개모집하는 개방형직위다. 주식운용팀장은 국내·해외 주식 투자계획을 수립하고 직접·위탁 운용 관리 등의 업무를 담당한다. 자산운용 실무경력 10년 이상 및 담당업무 관련 경력 7년 이상이 자격 요건이다. 기업금융2팀장은 사모펀드나 벤처투자 등 신규 투자대상 발굴 및 운용하는 업무를 담당하며 자산운용 실무경력 10년 이상 및 담당업무 관련 경력 5년 이상이면 지원할 수 있다.



주식전문운용역과 리서치전문위원역도 각 1명씩 채용한다. 주식전문운용역은 국내주식펀드 운용 업무를 담당하고 리서치 전문위원역은 경제와 금융시장동향 조사·분석, 투자전략 수립 등의 업무를 맡는다. 두 분야 모두 자산운용 실무경력 7년 이상 및 담당업무 관련 경력 5년 이상이면 지원 가능하다.

공인회계사(CPA)와 국제재무분석사(CFA) 등 자산운용부문 고급자격증 소지자나 보훈취업대상자나 장애인 등은 이번에 모집하는 모든 분야에서 우대한다. 응시원서는 5월 17일부터 5월 30일 오후 세시까지 인크루트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