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20 울트라 이미지 유출…'色다른' 코퍼

by장영은 기자
2020.07.02 14:32:49

삼성 러시아 홈페이지서 갤노트20 울트라 추정 이미지
은은한 광택의 금빛…트리플 카메라·엣지 디스플레이

[이데일리 장영은 기자] 삼성전자(005930)가 다음달 ‘언팩’ 행사를 통해 공개할 플래그십(전략) 스마트폰인 ‘갤럭시노트20’(가칭)의 렌더링(가상) 이미지로 추정되는 사진이 공개되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갤럭시노트20 울트라로 추정되는 제품 이미지가 삼성전자 러시아 홈페이지에 등장했다. (사진= 이샨 아가왈 트위터)


2일 유명 IT 유출가(팁스터) 이샨 아가왈은 자신은 트위터를 통해 2장의 갤럭시노트20 추정 이미지를 공개하며, “삼성전자 러시아 웹페이지에서 브론즈/ 코퍼 색상 갤럭시노트20 울트라를 발견했다”고 밝혔다.

해당 이미지를 보면 무광에 가까운 은은한 광택의 톤 다운 된 골드 색상이 눈에 띈다. 기존 골드 색상에 비해 구릿빛에 가까운 차분한 느낌을 준다.

앞서 이샨 이가왈은 지난달에도 갤럭시노트20는 그레이, 그린, 코퍼 색상으로, 갤럭시노트20 울트라는 코퍼, 화이트, 블랙으로 출시된다고 전망한 바 있다. 코퍼 색상은 갤럭시노트20의 대표 색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



카메라와 엣지 스크린도 외양도 현재까지 알려진 정보와 일치한다. 후면 카메라는 기존 ‘인덕션’ 형태를 유지하면서 ‘갤럭시S20 울트라’ 보다 크기가 다소 작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1억800만화소 메인 카메라가 포함된 트리플(3개) 카메라가 탑재되고, 갤럭시S20 울트라에 적용됐던 100배줌 대신 최대 50배 하이브리드줌이 지원될 것으로 알려졌다.

제품은 전면과 뒷면에는 모두 삼성 플래그십을 상징하는 ‘엣지’ 디자인이 적용됐다. 기본 모델인 갤럭시노트20에는 전면 플랫 스크린이 적용될 것으로 전해졌다.

전원 버튼과 음량 조절 버튼이 기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한 것으로 확인된다. (사진= 이샨 아가왈 트위터)


전원 버튼과 음량 조절 버튼이 기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이동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S펜의 위치 역시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이동할 것으로 관측되고 있다.

갤럭시노트20은 기본 모델과 올트라 모델 2종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기본 모델은 6.7인치 평면 디스플레이를 ,상위 모델(울트라)은 6.9인치 엣지 디스플레이를 탑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삼성전자는 8월 초 온라인으로 언팩 행사를 열고 하반기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노트20 시리즈와 ‘갤럭시폴드2’(가칭), ‘갤럭시Z 플립 5G’ 등을 공개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