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은사막’ 전 세계 직접 서비스”…펄어비스, 특별영상 공개

by김정유 기자
2022.07.04 16:26:21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펄어비스(263750)는 자사 게임 ‘검은사막’의 전 세계 직접 서비스 시작 기념 특별 영상을 공식 유튜브에 공개했다고 4일 밝혔다.

펄어비스는 지난달 23일 검은사막 남미 지역 직접 서비스 전환과 함께 전 세계 직접 서비스를 시작했다. 그간 축적된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북미·유럽을 비롯해 한국, 일본, 대만 등에서도 이용자들과의 직접 소통을 통한 안정적인 서비스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특별 영상은 ‘검은사막 : 동행(同行)’으로 검은사막 주요 지역을 배경으로 클래스들이 걸어가고 배경으로 이용자들과의 추억들이 등장한다. 영상에는 굴뚝 청소 퀘스트를 위해 길게 늘어선 줄을 비롯해 환상마 첫 출시 당시 하이델 삼거리에 모여있는 장면, 뗏목을 타고 대양으로 나가는 모습 등 각 지역에서의 주요 추억들이 담겨있다.



영상 마지막에는 김재희 검은사막 총괄 PD가 등장해 이용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김 PD는 “모험가 여러분이 벨리아에서 칼페온으로 그리고 더 넓은 월드를 향해 나아갔던 것처럼 펄어비스도 직접서비스를 시작한지 5년만에, 전 권역을 직접 서비스하게 됐다”며 “지금의 검은사막은 모험가 여러분의 한걸음 한걸음이 모여 만들어질 수 있었고, 모험가분들과 지나온 길이 아름다웠다면 나아갈 길은 눈부실 수 있도록 묵묵히 저희의 길을 걸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