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kat, '파프리카 새우샐러드' 레시피 소개

by정시내 기자
2016.08.30 15:44:57

[이데일리 e뉴스 정시내 기자] 요리사 시각으로 조리과정을 소개해 좋은 호응을 얻고 있는 ‘Cookat’이 최근 파프리카를 이용한 세번째 레시피를 소개했다.

‘Cookat’은 지난 5월 9일 처음으로 ‘누렐라 피자’ 레시피를 올린 것을 시작으로 8월 17일 현재 230여 개의 레시피를 올렸는데, 팔로우가 25만 명을 넘어섰으며, 패이지 ‘좋아요’도 80만을 돌파한 바 있다

특히, ‘Cookat’은 ‘파프리카 계란구이’와 ‘레드 건강 스무디’ 등 파프리카를 이용한 건강한 요리를 소개하기 시작해 눈길을 끌고 있는데, 세 번째 파프리카 레시피로 ‘파프리카 새우샐러드’를 소개했다.

‘파프리카 새우샐러드’는 가정에서 상큼하고 고소한 샐러드만으로도 건강하게 입맛을 찾을 수 있는 레시피라는 평가를 받으며 네티즌들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다.



‘Cookat’ 관계자는 “새우는 달콤한 맛을 내는 글리신 성분의 함량이 높아 건강한 수면에 도움을 주고, 기력을 강하게 해주는 스테미나 식품으로 알려져 있다”면서 “아열대 무더위로 인한 수면 부족, 허해진 기력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취지를 밝혔다.

‘파프리카 새우샐러드’는 집에서도 간단히 만들 수 있는 레시피다. 먼저 껍질을 깐 새우살에 마늘과 후추, 올리브유를 첨가해 잘 섞어준 뒤 재어둔다. 다음으로 다양한 색상의 파프리카 적당량을 깍뚝 썰기해 식용유에 새우와 함께 볶아 준다

큰 볼에 각종 야채를 먹기 좋은 크기로 담고 볶아진 새우를 첨가해 발사믹소스를 부어주면 끝. 마지막에 다진 아몬드와 땅콩을 첨가하면 더욱 고소한 맛을 즐길 수 있다

‘Cookat’ 관계자는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적 당분과 갓 갈아내어 더욱 상큼한 음료로 더위도 이겨내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1석 2조의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프리카 새우샐러드’ 레시피에 대해 (사)한국파프리카생산자자조회 관계자는 “새우는 성장기 어린이 뼈건강과 여성의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을 주고 간의 해독작용에도 효과가 있는 고단백 저칼로리 식품”이라면서 “비타민이 풍부한 파프리카와 함께 볶에 샐러드로 먹으면 무더위도 이겨내고 건강도 챙기는 일석이조의 레시피가 될 것같다”고 평가했다.